모바일 사천사랑상품권 82일 만에 완판…종이상품권 판매율 45%

경남 사천시에서 발행한 모바일 사천사랑상품권이 82일 만에 완판됐다.

2023-04-05 14:38
Comments 8
사천시장, 사천사랑상품권 구매 사천시장, 사천사랑상품권 구매

[사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지성호 기자 = 경남 사천시에서 발행한 모바일 사천사랑상품권이 82일 만에 완판됐다.

5일 시에 따르면 지난 1월 10일 100억원(모바일·종이 각각 50억원) 규모로 발행된 사천사랑상품권이 순조롭게 판매되면서 82일 만에 모바일 상품권이 다 팔렸다.

종이상품권은 22억6천여만원으로 45%의 판매율을 보인다.

이에 따라 모바일상품권은 현재 구매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종이상품권은 아직 구매 여유가 있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지정 판매대행점(45개소)을 방문해서 구매하면 된다.

시는 모바일 상품권의 꾸준한 판매증가로 추경에 예산을 확보해 사용이 편리한 모바일 상품권 발행 규모를 추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처럼 모바일 사천사랑상품권의 판매율이 높은 이유는 현금처럼 사용하는 편리성 때문이다.

그리고 구매자들에게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가맹점에 수수료 부담을 주지 않는 점도 한 이유다.

실제로 관내 음식점, 학원, 병의원, 약국, 서비스업 등 가맹업소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사천사랑상품권은 발행금액 소진 때까지 월 1인 40만원(지류 20만원, 모바일 20만원)을 구매할 수 있다.

종이상품권 구매 나이는 만 19세 이상, 모바일 상품권은 만 14세 이상이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지역 상품권 발행이 대규모 소비 촉진으로 이어져 내수가 진작되는 등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hare Post
답장을 남겨주세요
다음에 이 브라우저에 내 이름, 이메일 및 웹사이트를 저장합니다..